우리 아이들의 꿈을 새세대 유치원이 지켜드립니다.

유치원소식

유치원 소식

유치원 소식

    유치원 소식     유치원 소식
제목 3월 생활예정안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3-05 오후 5:23:47
첨부파일 (최종)아이코리아유아식단(22년 3월)001.jpg   조회수 141
3월 생활예정안(병아리반)

3월 예상 주제

유치원과 친구: 나는 병아리반이에요, 안전하게 놀아요, 친구들과 함께 지내요

분반 적응수업 - 합반 적응수업 - 정상수업

유아가 유치원 생활에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분반 적응수업, 합반 적응수업을 실시한 후 41()부터 정상수업을 시작합니다.

놀이터 모래소독: 32() 해당 전문업(, 아이키퍼)가 유치원놀이터의 모래 및 놀이기구 스팀소독을 실시하였습니다.

대통령선거일: 39() 임시공휴일로 원아들의 수업은 없습니다.

학급별 부모 집단면담: 311()

학급별 부모 모임으로 추후 별도 통신문 발송 예정이며 원아들의 수업은 없습니다.

코로나19 방역소독: 311(),유아들이 활동하는공간-학급교실,소집단활동실, 놀이교실, 도서관, 유희실, 유치원 놀이터 등을 코로나19 전문 방역업체(동산종합관리)가 소독을 할 예정입니다.

병아리반의 경우 유아들의 발달상황을 고려하여 적응교육, 기본생활습관교육, 안전교육, 오감각 교육을 충실히 지도하게 됩니다. 3월은 유아가 유치원 생활에 즐겁게 적응하면서 바른 기본생활습관을 형성하도록 지도하고 있으니 각 가정에서도 관심을 갖고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부에서 새 학기 학교방역을 보다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신속항원검사키트를 주11~2개를 배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필요시 가정에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전달해 드리겠습니다(서울특별시교육청 체육건강문화예술과-3363/강동송파교육지원청-평생교육건강과-2569).

재난대피 훈련: 316(), 수업 시간 중 실시

본 원에서는 어린이들이 사고를 예방하고, 재난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지식과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매월 안전교육 및 재난대피 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근거: 아동복지법9조 제3아동복지법 시행령4). 316()에는 재난대피 훈련 및 관련 사전 교육을 실시 하되 코로나19 안전관리 방안으로 재난 대비 훈련 시 집합 훈련은 지양하고,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교육, 재난대피로 숙지 교육 등으로 대체 실시 할 예정입니다(근거: 교육부 안전총괄과-7247 공문 관련).

 

Gallery Image
▲  이전 글 | 1,2월 생활예정안
▼  다음 글 | 3월 2주 유아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