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의 꿈을 새세대 유치원이 지켜드립니다.

교육 활동

    교육 과정     교육 활동

실내자유선택 활동

주제와 관련된 교구와 활동을 흥미영역별(역할놀이, 쌓기놀이, 수조작, 미술, 언어, 과학, 음률 영역 등)로 준비해 주어 유아가 스스로 계획하고 선택하여 놀이하게 합니다.

쌓기놀이영역 역할놀이영역
미술영역 언어영역
수조작영역 과학영역
음률영역 모래놀이영역

바깥놀이 활동

고정놀이시설과 유동놀이시설을 이용한 신체활동, 식물의 사육 및 재배, 자연관찰 및 탐색, 그리고 구성활동과 정적인 활동 등도 이루어집니다.

놀이터 놀이 식물재배
자연관찰 자연탐색
산책하기 모래놀이

동화, 동극 및 동시

그림, 테이블, 융판, 자석, 막대, 손인형, OHP, 슬라이드, 블랙라이트 등의 다양한 기법을 이용한 동화감상 및 동극 활동을 합니다. 또한 동시감상 및 읊기, 변형동시 짓기, 창의적으로 짓기 등의 문학적 경험을 합니다.

동화

음악활동

소리를 탐색하고, 노래를 부르며, 악기를 탐색하고 연주하며 다양한 음악을 감상하는 교육적 활동을 경험합니다.

악기연주

이야기 나누기

하루일과를 계획하고 평가하며 날씨와 계절의 변화, 생활경험과 느낌, 주제에 대한 학습내용 등을 토의, 질문, 발표하는 경험을 합니다.

이야기 나누기

과학활동

관찰, 분류, 예측, 실험 등을 통한 탐구활동으로 변화와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관찰력과 탐구력, 객관적 사고력을 기릅니다.

실험 요리

신체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신체를 이용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기본운동활동으로 신체와 정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돕습니다.

신체활동 신체표현

게임

자유대형게임, 원게임, 편게임, 릴레이게임 등을 통해 운동능력 뿐 아니라 자제력과 자신감, 올바른 운동정신을 기릅니다.

게임

정리정돈

교재교구를 사용한 후 제자리에 정리·정돈하는 습관을 기르고 공공물을 바르게 사용할 줄 알게 합니다.

정리정돈

간식 및 점심

매일 우유나 계절에 따른 과일, 채소 또는 우리나라 전통음식, 빵 등의 간식과 점심을 먹음으로서 식사예법과 건강을 돕습니다.

간식 점심